Pan Ocean



회사개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선사 팬오션 입니다.

전 세계 5대양 6대 주를 누비며 세계 경제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팬오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선사로서, 주력 사업인 벌크선 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컨테이너선, 탱커선, 자동차 운반선, LNG선, 중량물 운반선(Heavy Lift) 서비스와 같은 고부가가치선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명성과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지배선대 확충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세계적인 해운물류 기업 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조  6,904억원
매출액
2,310명
임직원수 (육상 388명, 해상 1,922명)
팬오션 사업별 매출구성 2011년 기준
  • 벌커선

    77.5%

  • 컨테이너선

    11.9%

  • 탱커

    6.4%

  • 기타

    4.2%

  • 자동차운반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선사

팬오션은 주력사업인 건화물 해상운송 서비스를 바탕으로 연간 1억 2,000만톤 이상의 화물을 운송하며 벌크선, 탱커, LNG선, 자동차운반선, 컨테이너선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팬오션의 벌크선 사업은 500여척의 선대를 기반으로 세계 유수의 해운선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철광석, 석탄, 곡물, 비료, 원목 등의 벌크 화물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국내 선사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가포르 및 국내 증권시장에 동시 상장돼 있으며, 2012년에는 3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 선정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글로벌 해운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신시장·신사업 발굴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팬오션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기반 마련과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미래 수익원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신시장·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세계 최대 펄프생산 업체인 브라질 Fibria사와 장기운송 계약을 체결했으며, 총 35척의 신규 선박을 발주함으로써 새로운 성장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탱커, LNG선, 자동차운반선, 중량물 운반선 (Heavy Lift), 해양작업 지원선(OSV:Offshore Supporting Vessel) 등 특수선 부문에서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기회를 확보함으로써 미래 성장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경영혁신 시스템을 통한 효과적 리스크 관리

팬오션은 변동성이 큰 해운 시황 속에서 리스크를 예측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견고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선진 경영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008년 전사 경영혁신 시스템 SAIMS를 도입하고 인사, 경영, 재무, 회계, 리스크의 각 위험 요인을 수집, 분석하여 유형별로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관련 위험성을 사전 차단합니다. 팬오션의 리스크 관리 위원회는 지난 45년 동안 축적된 각종 운항정보와 노하우가 담겨 있는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안에 따라 분기별 또는 수시회의로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종합 해운물류 기업을 향한 도약

팬오션은 기존 해운 영역에서 축적해 온 사업 역량을 극대화하는 한편, 연관사업 진출을 통해 종합 해운물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Share
미투데이